명진산업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일반적인 성질

M.C Nylon은 기계적 강도가 강하고 내마모성이 우수하며, 자기윤활성, 탄성이 풍부하고 제조공정상 대형물 생산이 용이하며, 소량 생산시에도 경제성이 좋은 수지입니다.


기계적인성질
M.C Nylon은 종래의 Nylon 6, Nylon 66과 비교해서 인장강도, 충격강도 등이 뛰어나며, 강도 비중의 비교도 금속보다 커서 설계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또 탄성계수가 금속보다 작아 진동을 흡수하여 소음이 줄어들며, Bearing 특성도 다른 수지보다 뛰어난 수치를 보입니다.
열적성질
우수한 내열성을 보여줍니다. (연속 사용온도 150℃ 전후)
또, 가열 변형온도가 높고 압력에 의한 가열변형 온도가 큰것이 M.C Nylon의 장점입니다.
열팽창 계수는 일반금속보다 큰 수치를 보입니다.
내마모성
자가윤활성
M.C Nylon이 금속과 비교해서 특히 우수한 점이 내마모성자기윤활성입니다. Bushing, 습동부품, 윤활유가 묻지 않아야 되는 식품공업, 섬유공업등이 기계부품으로 M.C Nylon의 용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전기적성질
전기 전열성이 우수하여 전기 절연재로서도 적당합니다.
내약품성
흡수성
유기용제 및 알카리에 침식되지 않으며 (강산에는 취약)Nylon과 비교해서 흡수포화량이 적어 치수안정성이 우수합니다.
내피로성
그리프성
M.C Nylon의 저항성은Nylon66의 2~10배이며 내그리프성도 Nylon보다 우수합니다.

특징

1) 대형부품의 플라스틱화가 가능합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장점인 긴 수명과 가벼우므로 취급이 편리하며, 무급유 사용기능 등의 장점을 살려 기계부품을 수지로 사용하려 해도 대형품의 제조가 어려웠지만 M.C Nylon의 출현으로 초대형의 제품도 제조가능 합니다.

2) 광범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M.C Nylon은 저온(-40℃) 에서 고온(+150℃)까지, 수중에서, 건조한 조건하에서, 충격이 심한곳에, 내마모성이 요구되는 곳에서도 널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C Nylon은 종래의 Nylon 수지보다 분자량이 크고 결정화도가 높아 기계적 강도가 높고, 강한 탄성이 있으며 자기 윤활성과 내마모성이 뛰어납니다.

3) 기계의 보수가 쉬워 집니다.
M.C Nylon은 자기 윤활성이 있어 급유화수가 적어지며 경우에 따라서는 초기급유로 무윤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기계 보수가 용이하므로 작업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소음이 줄어듭니다.
기계 속도를 높여도 소음이 낮아 공장위생, 환경보전의 입장에서 소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M.C Nylon은 고유진동수가 낮고 감쇠율이 크기 때문에 기계 붑품으로 사용시 소음발생을 줄일 수 있는 재질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5) 기계 가공이 용이합니다.
M.C Nylon은 플라스틱 중에서도 기계 가공성이 우수한 재료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금속가공용 공작기계로 쉽게 가공할 수있습니다.
소재를 구입하여 귀사에서도 가공하여 쓸수있는 유리함이 있습니다.



 

 


명진산업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